ISO Certificate ISO 9001 ISO 9001 (품질 경영시스템) ISO(국제표준화기구-Internationa Organization for Standardization)에서 제정한 품질경영에 관한 규격으로 조직이 제품 또는 서비스의 품질을 지속적으로 개선하여 고객의 요구사항을 충족시킬 수 있는 능력을 보유하고있음을 국제적으로 인정받기 위해 갖추어야 할 요구사항이다. 기업전반에 대한 총체적인 품질 향상을 통하여 경쟁력 우위를 확보하고 고객만족 향상 및 조직 경쟁력 제고를 통해 조직의 장기적인 성장, 발전을 추구하는 제도이다. 필요성기업평가시 가산점 적용품질경영의식 제고 및 습관화합리적이고 효율적인 경영시스템 구축체계적인 업무수행으로 인한 생산성 향상업무체계 확립으로 품질 경쟁력 확보국내외 환경변화에 능동적, 효율적 대비 수단고객의 인증 요구 대응국제, 국내시장 진출 확대 기대효과방침, 목표대비 성과분석을 통한 목표의식 고취경영체질의 개선으로 기업경쟁력 강화경영시스템의 객관적 검증으로 신뢰성 향상예방, 낭비적 요소 제거, 개선을 통한 고객만족기술축적, 원가절감으로 매출, 이익 증대ISO 9001 시스템은 기업혁신의 초석생산, 경영환경등 변화에 능동적 대처 능력 향상 . .